Home > 고객나눔터 > 온라인 상담센터

고객나눔터

  • 공지사항
  • 자주하는 질문
  • 1:1상담
  • 자원봉사활동
  • 치료후기
  • 고객의 소리

온라인 상담센터

문의제목 우울/ 조울증 작성자 상담전문의
등록일 2013.06.19 13:19:31 이메일

안녕하세요

얼마나 힘이 드시면 이렇게 질문을 많이 올리셨을까 싶네요

마음이 많이 답답하고 혼란스러우신거 같습니다.

약을 복용해도 좋아지지 않는다니 참으로 힘드시겠습니다.

질문하신부분은 어느것 하나 간단하게 대답할수있는 부분이 아닌거 같습니다.

자세한 면담과 평가가 필요할 듯 하니 병원을 한번 방문하셔서

담당의사와 구체적으로 상의하셨으면 합니다.

의원이 아닌 병원급은 진료의뢰서가 필요합니다.

받아오시기 힘드시면 일단 병원을 방문하시면 저희가 안내해드릴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드병원 인터넷 상담의사 드림.

 

--------------------------------------원본 글---------------------------------

불안. 초초. 우울. 피해의식. 대인공포. 자살중동. 의욕상실. 무기력증. 짜증. 화병. 분노감. 죽음에 대한공포. 건강에 대한 두려움. 죄의식. 미래에 대한 두려움. 등으로 치료를 하고있습니다. 우울증 약을 먹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습니다.
우울증 약을 먹고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해서 매일 하루에 한두잔씩 맞십니다. 커피가 우울증 치료에 나쁘다는데 먹어도 되나요. 항우울중약. 신경안정제. 수면제등을 먹고 있습니다. 궁금합니다.
우울증약을 먹어도 치료가 잘 되지 않데. 우울증에 호르몬이 영향이 있나요. 호르몬 부족시 우울증 치료가 잘 안 되나요. 호르몬 영향이 있다면 어떤 호르몬이 영향이 있나요. 조금만 신경(스트레스)을 써도 육체적의로 심한 통증(근육통&두통)을 느끼는데. 우울증과 신경(스트레스)쓰는 것이 통증(근육통&두통)의  원인이 되는가요.
어머니께서 자주 편찬의셔서 제가 정신적인 충격을 여러번 받은적 있습니다. 그후로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스트레스(정신적인 충격)를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정신적인 충격에서 벗어나려고 노력을 하나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심한 스트레스롤 받고 있습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우울증약을 먹어도 큰효과가 없습니다. 우울증치료를 언제까지 받아야 하나요. 정말 힘듭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아버지(몸이불편함)만 보며는 분노를 느낌니다. 아버지께서 똑같은 실수를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합니다. 그로인해서 제가 심한스트레스와 분노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버지께서 가족들의 말은 전혀들을려하지 않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자기 자신 밖에 모름니다. 가정 일에는 무관심 합니다. 어머니께서 실수를 지적하면 인정을하지 않고 오히려 화를 내고 어머니께 때릴 듣이 하면서 달려듭니다. 그로 인해서  어머니와 다툼이 잤습니다. 어떳게 대쳐를 해야 할지 모르겟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머니에게 항상 죄의식및피해의식(자식의로서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있음)을 느낌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에(특히 어머니사망후) 충격을 벗어 날 수 있을까 걱정입니다. 외아들(남자형제및여자형제는 없음)입니다. 모든 일을 혼자서(미혼임) 처리해야 한다는 것이 힘듭니다. 모든 일을 혼자서 처리해야 한다는 생각에 앞날에 대한 심한 스트레스와 두려움(공포감)을 늦낌니다. 제가 부모님없는 세상을 잘 살아 갈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제가 차상위의료급여2종(만성질환자)입니다. 의원에서 진료의뢰서발급없이 바로 귀 병원에서 진료받을 수 있 나요.

 궁금합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글 비공개 글 소아/ 청소년 정신건강
이전글 비공개 글 기타
 목록